제1회 거창에 ON 봄 축제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거창에 On 봄축제는 봄철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합하여 펼쳐지는 거창군 최초의 봄축제로 ‘거창한 봄날, 창포원에서 휴식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방문객들이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다양한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거창에 ON 봄 축제_창포원
이번 거창에 ON 봄 축제는 15일 KBS 열린음악회를 시작으로 16일 통합 개막식, 아리미아 꽃축제, 거창한산양삼축제, 명상·비건축제, 전국 드론축구대회, 맨발걷기 등의 행사가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먼저, 15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되는 KBS 열린음악회는 박소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소찬휘, 박현빈, 태진아, 이부영, 우연이, 황가람, 경서, 누에라(NouerA)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과 함께 소프라노 이해원, 테너 존노, 크로스오버 아티스트 박현수 등 성악가들도 대거 출연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16일 ‘거창에 ON 봄 축제’ 통합 개막식에서는 축하공연, 개막선언, 내빈 인사, 개막식 퍼포먼스 등을 통해 봄축제 시작을 알린다.
15일부터 18일까지는 아리미아꽃축제와 거창한산양삼축제가 진행되며, 아리미아꽃축제에서는 100여 종의 꽃을 관람할 수 있다. 축제기간 거창창포원을 찾는 방문객을 위해꽃공예, 꽃사진 전시, 화분심기 체험, 플리마켓 등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거창한산양삼축제는 산양삼 경매, OX퀴즈, 산양삼 시식과 담금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거창 산양삼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17일부터 18일까지는 명상·비건축제와 전국 드론축구대회가 진행된다. 명상·비건축제는 꽃 명상 등 총 7개 분야의 명상 프로그램과 다양한 비건 요리 시식·만들기 체험으로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전국 드론축구대회에는 프로·마스터즈 리그 10개 팀과 청소년 클럽 8개 팀을 참가하며,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17일에는 제2회 창포원 맨발걷기 행사에 200명이 참가해, 창포원 잔디광장과 맨발걷기 코스에서 건강한 힐링 산책이 진행된다.
한편, 거창군은 14일 구인모 거창군수, 행사 관계자, 거창경찰서, 거창소방서 등이 참여해 거창창포원 일원에 설치된 시설물을 점검하고, 방문객이 집중되는 동선을 확인하여,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안전사고 예방과 불편 요소를 점검했다. 또한, 거창창포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거창읍 시가지와 거창창포원의 환경정비를 통해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며 “거창에 ON 봄축제에 방문하셔서 다채로운 봄의 향연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거창한 봄날, 거창창포원에서 휴식과 봄을 만끽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