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문화마케팅연구소(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트래블아울렛”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 (www.traveloutlet.co.kr, 이하 “트래블아울렛”이라 함)와 스마트폰 등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트래블아울렛’ 모바일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트래블아울렛”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며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 아래와 같이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구분됩니다.
① 일반회원(구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② 판매회원(판매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
2)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입력하고 회사가 승인한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3) 비밀번호: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입력하고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입니다.
4) 운영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안전서비스: 회사가 구매자의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분쟁조정팀: 원칙적으로 회사를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해 회사가 설치 및 운영하는 분쟁조정인력을 말합니다.
7) 포인트 :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래블아울렛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① 판매관련 업무지원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③ 매매계약체결 관련 서비스
④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트래블아울렛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판매자)이 트래블아울렛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 또는 회사가 등록 대행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구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문자서비스 및 기타서비스로 통지합니다.
2.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하여야 이용이 가능 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정보에 대한 신뢰도는 사용자가 일체 책임집니다.
4.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시점에 완료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2)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8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며 수정 미이행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e-mail주소 또는 문자메시지가 회원에게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트래블아울렛의 약관에 의거 회원가입을 할 경우, 회사의 원 아이디 정책에 의거 트래블아이 아이디로도 동시에 사용함에 동의하고 이에 따른 서비스 혜택 등 관련 약관은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회사는 이해합니다.

제10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회사의 회원 가입 절차에 의거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1.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트래블아울렛 초기화면에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1.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고 구매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3.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6.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4조 (배송)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취소)
1.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 전에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3. 취소에 따른 정산금액이 발생할 경우 정산 후 차액을 지급하고 이에 따라 최초 구매금액과 상이할 수 있으므로 구매 취소에 따른 정산내역은 상품페이지에서 회원이 완벽히 인지한 것으로 회사는 이해합니다.

제16조 (반품)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3.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이에 따른 해석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해결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반품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위 사항을 포함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교환)
1.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3.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4. 위 사항을 포함하여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환불)
1.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환불요청서류가 수신된 이후 15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지정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2.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정산금액 발생 시 회사가 정한 환불요청서류가 수신된 이후 15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지정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합니다.

제19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20조 (구매안전 서비스)
1.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거래가 완료된 이후 해당 금액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구매안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1조 (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이 트래블아울렛과 트래블아이에서의 구매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과로 회사의 정책에 의거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구매 후 취소 또는 반품을 할 경우에는 상품 구매 시 회사가 부여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2. 부여된 포인트는 부여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

제22조 (할인쿠폰)
1.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등급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저작물 책임)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게 제공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제공 또는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고객센터)
1.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불만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 합니다.

제27조 (직거래금지)
1. 회원 간 직거래 행위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회원이 책임지고 이에따라 회사가 피해를 인지할 경우 적법한 절차에 의거 손해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트래블아울렛을 기반으로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와 url링크 연동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트래블아울렛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제11조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관할법원)
이 약관과 이용계약 및 회원 상호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적용일 : 2016년 3월 11일

(주)문화마케팅연구소(이하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합니다. 또한 관련 법령에 의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취급위탁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의 기술 및 관리적 보호 대책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9. 고지의 의무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부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 아이디로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 정보: 회사 아이디(이메일 주소), 이름(닉네임),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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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 선택에 의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제공받은 정보이외 추가로 요구되는 정보)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쿠키등의 전자적 접속 방법 포함), 회사가 제공하는 서면양식, 팩스, 전화, 문자, SNS 메신저,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협력회사로부터 제공 받은 생성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 이용을 위한 콘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등의 회사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제반업무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기본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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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원탈퇴 시 보존 개인정보
① 보존항목 : 회사 회원의 경우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본인확인 인증결과값.
②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부정이용 방지 및 대응, 관계기관 협조
③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6개월

나.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 보존항목 : 상거래 이력
②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 로그기록 관련 보존 개인정보
① 보존항목: 접속기록
②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③ 보존기간: 3개월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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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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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기술 및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보호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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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주기적으로 담당자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관련부서 등을 통해서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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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일자: 2014년 1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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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